[경영학]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와 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pptx |
목차 1.월마트의 기업소개 2.미국에서의 월마트 성공 3.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 4.월마트 4P 분석 5.롯데마트 기업소개 6.롯데마트 글로벌 전략 7.롯데마트 글로벌 진출 8.중국에서의 롯데마트 성공 9.롯데마트 4P 분석 10.월마트 국내진출과 롯데마트 중국진출의 차이 11.이마트 중국진출 12.중국에서의 이마트 성공 13.이마트 4P 분석 본문 월마트 기업 소개 K마트, 울코 등 할인점이 잇달아 문을 연 1962년 월마트는 후발주자로 시작 우리는 싸게 팝니다.(Everyday Low Price)" "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 2001년부터 2003년까지 3년 연속 미국에서 매출액 기준 1위 미국 최대의 할인매장 철저한 경쟁자분석과 자사의 경쟁력 함양 당시 최대 할인 소매점인 K마트 매장을 철저하게 분석 성원에게 최고 대우를 하되 최고 성과를 요구하는 경영방침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기 위한 노력과 엄격한 윤리의식과 사규 경비를 절감하기 위한 철저한 노력 끊임없는 투자 소매업으로의 IT분야 최초 도입 월마트의 기존 서구식 할인점 방식 추구 한국형 할인점에 익숙해진 소비자를 외면 취급 상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 외면 한국의 신선식품에 대한 니즈 무시, 월마트의 스타일인 공산품에 주력 상품 판매 형태에 대한 이해 부족 과도한 대용량 제품의 판매 키워드 진출, 중국진출, 한국진출, 월마트, 롯데마트 |
2017년 8월 25일 금요일
경영학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와 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
경영학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와 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