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6일 토요일

국제경영 유튜브의 성공전략

국제경영 유튜브의 성공전략
[국제경영] 유튜브의 성공전략.hwp


목차
서론
A. 유튜브란 무엇인가?
B. 유튜브의 탄생 배경
본론
A.시장 분석
B.유튜브의 성공전략
C.비즈니스 모델
D. 유튜브의 강점
E. 유튜브의 약점
F. 경쟁자 분석
G. SWOT 분석
H. 유튜브 수익 모델 제시
결론
A. 유튜브의 전망



본문
서론

문화적 컨텐츠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유튜브는 2006년유튜브를 '올해의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타임은 유튜브에 대해 동영상 제작 측면에서 혁명, 사회적 혁명, 문화적 혁명을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평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이 유튜브를 16억5000만 달러에 인수하였고 이후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로 5년 만에 흑자를 내게 되었다.

A. 유튜브란 무엇인가?

요즘 인터넷 신문 기사를 보다보면 화제가 되는 UCC에 관한 신문기사를 쉽게 접할수 있다. 이러한 인터넷 신문기사에 캡쳐된 화면을 보면 유튜브에서 화재가 된 것을 기사화 한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렇게 요즘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는 무엇일까? 동영상 커뮤니티 사이트인 유튜브는 이용자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원하는 동영상은 언제든지 퍼갈 수 있다. 유튜브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동영상 포맷인 avi, mov, mpg를 모두 소화할 수 있고, 업로드 된 파일은 플래시(Flash) 포맷으로 자동 변환되기 때문에 별도의 재생 프로그램 없이도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동영상의 주소와 HTML은 복사가 가능하도록 공개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특별한 지식이나 기술 없이도 동영상을 빠른 속도로 확산시킬 수 있다. 기존의 동영상을 보고, 제공받는 측이 편하도록 발전한 동영상 사이트에 비해서, 동영상을 올리는 업로더(uploader)가 편하도록 만들어진 유튜브는 업로더들에 의해 발전한 사이트이다.



키워드
국제경영, 성공전략, 유튜브, 성공, 국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