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3일 목요일

전기전자물성 과제

전기전자물성 과제
전기전자물성 과제.hwp


본문

보어는 플랑크의 양자 가설을 바탕으로 원자 모형을 구상했다. 플랑크의 양자 가설에서, 전자는 특정한 에너지만을 가질 수 있고, 그 에너지는 오직 진동수에만 비례한다. 그리고 한 원자 내에서 전자가 가질 수 있는 에너지는 양자화되어 있다.
오른쪽 그림이 바로 보어의 원자 모형이다. 원자핵을 중심에 가지고 있고, 전자가 그 주변을 돌고 있다. 보어의 모형이 가진 특별한 성질은, 바로 전자는 정해진 궤도를 통해서만 원자핵 주변을 회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자는 n=1, n=2라고 이름을 붙인 궤도를 통해서만 원자핵 주위를 회전한다.
추후에 보어의 모형은 실제로 틀렸다는 결론이 나오고, (오직 single-electron system에서만 보어의 이론은 성립한다.) 이를 수정한 모형이 바로 오비탈이다. 오비탈에서는, 전자는 실제로 궤도를 돌고 있다고 설명할 수 없고 오직 어떤 한 위치에 존재할 확률로만 표현이 가능하다.
보어의 생각은 원자는 특정한 허용된 에너지 준위(Energy level)에서만 존재할 수 있다는 뜻이다. 원자 내에는 다양한, 허용된 에너지 준위들이 존재합니다. 그 에너지 상태를 가장 낮은 것부터 차례로 1, 2, 3, 4, .라고 이름을 붙일 수 있다. 그 때 가장 낮은 1번 위치에 전자가 있다면 전자는 가장 안정할 것이다. 이 위치를 바로 바닥 상태(ground state)라고 한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물성, 전기, 전기전자물성, 과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