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일 수요일

경영학 mis -이랜드 사례

경영학 mis -이랜드 사례
경영학 mis -이랜드 사례.hwp


목차
1.이랜드의 지식경영 전략과 지식경영의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라.
2.이랜드의 지식공유문화, 평가보상제도, 추진효과에 대하여 설명하라.




본문
3)추진효과
1)BSC 시스템의 활용-조직의 비전과 전략에 대한 합리적인 합의 도충과정이 정규화되고,전략을 모든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고 팀과 개인의 목표와 연결시킬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되어 경영관리 프로세스를 향상
2)지식몰과 지식페스티발과 같은 지식공유 체제를 통하여 구성원들의 다양한 지식을 조직지식으로 전환
3)자산성과표를 BSC와 연계-BSC를 중심으로 한 피드백 활동은 직원들에게 더욱 성과 지향적인 태도를 요구하므로 개인의 업무에 대한 명확한 책임소재 파악이 이루어지게 되어 직원들의 으식과 행동의 변화를 초래
4)BSC 평가회의를 통해 분석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직원들의 사고와 업무 프로세스가 시스템적으로 변화되어 측정지표간 인과 관계에 대한 관심과 분석을 통한 상호 영향을 미치는 요소간의 상호관계를 규명할 수 있게 됨.
5)경영자는 단기적인 재무적 결과 이외의 무형자산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게 되어 선행적인 미래 역량을 강화하고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키워드
경영학, mis, 이랜드, 사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