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Ⅰ. 선정 동기 ⅰ. 홈플러스 선정동기 ⅱ. 홈플러스 소개 Ⅱ.홈플러스의 SCM ⅰ. VMI(Vender Managed Inventory) ⅱ.목천 물류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중앙 집중화 ⅲ.물류 센터 자체가 대형 냉장고-국내 최초 원스킨 빌딩 ⅳ.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자동화 방식 지향 ⅴ.RFID - 지능형 매장관리 시스템 ⅵ. 유통정보 시스템 - PMS ⅶ. 용기 표준화 Ⅲ. 관련 기사 # 참고자료 본문 ⅰ. 홈플러스 선정동기 SCM 사례 연구 대상 기업을 선정하기 위하여 우리조는 택배회사, 편의점, 등 많은 기업을 선정대상후보에 올리며 생각을 해 보았다. 지금 현대는 물류전쟁중이라고 생각한다. 나날이 변화하고 있는 경영환경 속에서 가장 극한의 위치한 업종이 당연 물류 유통 관련 업종이라고 생각한 우리는 대형할인마트를 모색해 보았다. 그 결과 국내 유통업계의 선두주자 이며 장기 성장을 위하여 큰 그릇을 만드는 회사인 홈플러스를 생각하게 되었다. 홈플러스는 1999년 매출액이 3천억원에 불과한 국내 12위의 유통기업이었다. 그러나 매출은 연평균 47%의 성장률을 보이고, 이익 또한 연평균 175%의 고속성장을 이루며 12위에서 4년만에 2위 2008년에는 매출액 1위를 달성한 기업이다. 유통업계에서는 시간과 비용이 중요하다. 이러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SCM기법이 홈플러스에 어떤 영향을 미쳐 매출극대화의 요인이 되었는지 알고 싶어 물류 혁신사례로 홈플러스를 우리조의 SCM연구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키워드 관리기법, SCM, 홈플러스, 경영학, 플러스 |
2017년 8월 4일 금요일
경영학 홈플러스의 SCM 관리기법
경영학 홈플러스의 SCM 관리기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