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1일 수요일

소비자심리학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4가지

소비자심리학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4가지
소비자심리학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4가지.hwp


목차
소비자심리학
저관여 상황에서 제품의 관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4가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1) 브랜드 의인화
2) 모바일 광고
3) CM 송
4) 광고모델
참고문헌


본문
1) 브랜드 의인화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보며 사람과 유사한 개성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의인화하여 소비자와 자신의 이미지와 맞는 브랜드에 대해 애착을 가지고 높은 충성도를 갖게끔 만드는 전략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컴퓨터, 강아지 등을 친구나 가족으로 인식하는데, 이 또한 브랜드 의인화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의인화는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으로 느끼도록 만들며,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파트너의 관계로 인식하게끔 하여 장기적인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게 한다. 장기적인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구매를 결정할 때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을 사용하며 가격에 덜 민감한 경향이 있다. 이화정, "브랜드 의인화 광고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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