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1일 수요일

선형적 접근법, 비선형적 접근법, 비통합적 접근법, 통합적 접근법, 체제

선형적 접근법, 비선형적 접근법, 비통합적 접근법, 통합적 접근법, 체제
선형적 접근법, 비선형적 접근법, 비통합적 접근법, 통합적 접근법, 체제.hwp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선형적 접근법
2. 비선형적 접근법
3. 비통합적 접근법
4. 통합적 접근법
5. 체제분석적 접근법
6. 차이점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
I. 서론

우리나라의 평생교육법에 의하면, 평생교육은 '학교의 정규교육과정을 제외하고 학력의 보완교육, 성인 기초교육, 직업능력의 향상교육, 인문교양의 교육, 문화예술의 교육, 시민참여의 교육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의 개념이다. 평생교육은 그 관념의 특징상 다양한 장소에서 시행되는 의도적이고 조직적인 교육적인 활동이며, 일정 시기에만 한정된 교육이 아니라 사람의 일평생에 걸쳐 학습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교육활동이다. 또한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적인 활동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란 평생교육과 프로그램의 합성한 단어로서 두 가지 관념으로 사용된다. 평생교육의 기능과 관하여 평생교육기관에서 무엇을 행하느냐에 따라 프로그램의 내용을 정하면서 그 의미를 해석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 프로그램은 특정기관의 교육체제와 하나의 개별 프로그램의 내용을 칭하는 것으로 이해된다. 프로그램의 편성을 과정에서 살펴보며 그 의미를 해석하는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프로그램은 학습활동을 지원하고 촉진시킬 수 있는 활동계획표를 의미하는 것이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