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6일 화요일

만 3세와 만 5세의 상위의사소통 비교

만 3세와 만 5세의 상위의사소통 비교
만 3세와 만 5세의 상위의사소통 비교.pptx


목차
Chapter 01 서론
Chapter 02 이론적 배경
Chapter 03 연구 방법 A, B, C
Chapter 04 연구결과 및 해석
Chapter 05 결론 및 논의

본문
Chapter 02 이론적 배경
1. 가장의사소통
- 유아들이 채택한 역할에 알맞은 대화
- 놀이 틀 안에서 이루어지는 대화
- ex) 요리사놀이 "주문하신 요리 나왔습니다."

2. 상위의사소통
- 놀이에서 나타나는 갈등상황, 역할, 규칙, 물체의 대체,
스토리의 진행 방향 등에 대한 논의
- 일시적으로 놀이 틀을 벗어난 대화
- ex) "요리사는 그런 말 하는 것이 아니야.
그건 손님이 하는 말이야"

키워드
, 상위의사소통, 비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