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세와 만 5세의 상위의사소통 비교.pptx |
목차 Chapter 01 서론 Chapter 02 이론적 배경 Chapter 03 연구 방법 A, B, C Chapter 04 연구결과 및 해석 Chapter 05 결론 및 논의 본문 Chapter 02 이론적 배경 1. 가장의사소통 - 유아들이 채택한 역할에 알맞은 대화 - 놀이 틀 안에서 이루어지는 대화 - ex) 요리사놀이 "주문하신 요리 나왔습니다." 2. 상위의사소통 - 놀이에서 나타나는 갈등상황, 역할, 규칙, 물체의 대체, 스토리의 진행 방향 등에 대한 논의 - 일시적으로 놀이 틀을 벗어난 대화 - ex) "요리사는 그런 말 하는 것이 아니야. 그건 손님이 하는 말이야" 키워드 만, 상위의사소통, 비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