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7일 수요일

카카오페이와 카카오 택시 분석

카카오페이와 카카오 택시 분석
카카오페이와 카카오 택시 분석.hwp


본문
1) 카카오페이
다음카카오는 LG CNS와 제휴하여 내놓은 카카오페이는 다음카카오의 간편결제서비스로서 출시한지 6개월만에 가입자 수가 400만 명을 돌파했다. 이 수치는 국내 신용카드 이용자의 약 15% 정도 차지하는 수치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빠른 시일 내에 많은 가입자수를 보유할 수 있었던 까닭은 아마도 대한민국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서 97% 이상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때문에 범위의 경제를 실현한 것이라고 보여 진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후 간단하게 비밀번호 하나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카드정보 등록시 인증서버와 모바일에 분리하여 저장됨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될 일이 없다. 2014년 7월 11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가군" 인증을 받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공인인증서 대체 기술로 인증 받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하고 싶은 말
기업 분석 및 서비스 분석 A+ 레포트

키워드
카카오, 카카오페이, 카드, 다음카카오, 국내, 최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