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pptx |
목차 1 서론 연구 배경 연구 목적 2 본론 해외진출 유형 각국 특성 및 마케팅 전략 방해요인 및 해결방안 3 결론 본론 요약 연구 한계점 정책적 제안 인증평가제도 * 참고문헌 * Q&A 본문 2. 본론 해외진출 유형 위탁경영 소유회사가 경영에 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제3자에게 경영을 위탁 우리들병원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우리들 척추센터 설립 자본투자 없이 10년간 위탁경영 매년 위탁경영 수임료, 매출액에 다른 로열티, 목표 실현에 따른 성과급 등을 받음 상담사무소 현지 지역 환자들이 국내 병원에서의 검진과 진료를 위한 예약 및 방문일정 등을 돕는 방식 함소아 한의원 미국을 중심으로 운영함. 2004년: 함소아한의원네트워크 미국법인 설립 2008년: L.A.삼라한의과대학과 합작 2. 본론 나라별 특성 및 마케팅 전략 (1) 베트남 1) 의료시장의 특성 병원은 베트남 정부 주도로 이루어진다. 2. 해외 진출 병원은 병원 및 의료진에 대한 재투자가 힘들다. 3. 외국계 병원 진출 및 민간 병원의 설립이 활성화되고 있다. 4. 의료 시설이나 장비는 선진국 수준이지만 전반적인 진료 수준이 낮다. 키워드 기관, 의료, 진출, 해외, 의료기관, 해외진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