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8일 목요일

보육교사론 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원내 교사교육의 개념, 필요성 및 목적, 특성, 유형에 대해 이론에 근거하여 작성하고

보육교사론 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원내 교사교육의 개념, 필요성 및 목적, 특성, 유형에 대해 이론에 근거하여 작성하고
[보육교사론] 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원내 교사교육의 개념, 필요성 및 목적, 특성, 유형에 대해 이론에 근거하여 작성하고.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교육의 개념

2. 교사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

3. 교사교육의 특성

4. 교사교육의 유형
1) 의무적 교육(보수교육)
2) 자발적 교육(기타 재교육)
3) 장학지도
4) 공개수업 및 연구수업
5) 교사 개인이 주도하는 현직교육

5. 원내교사교육의 실제사례와 장단점
1) 원내교사교육의 실제사례
2) 원내교사교육의 실제사례의 장단점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질 높은 보육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요즘 교사의 질적 수준은 보육의 질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질 높은 보육서비스에서 보육교사의 전문성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현직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보육교사의 현직교육 활성화를 위해 정부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원내 교사교육의 개념, 필요성 및 목적, 특성, 유형에 대해 이론에 근거하여 작성하고 본인의 생각으로 원내교사교육의 실제사례를 작성한 후 그에 따른 원내교사교육의 실제사례의 장점과 단점도 자신의 생각으로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백지숙(2001). 보육교사의 전문적 자질 향상 방안. 동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명주(2004). 유아교사의 현직교육에 관한 연구. 덕성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현영(2013). 영아반 보육교사의 현직교육 현황 및 요구도 분석.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지영(2009). 보육교사 보수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 연구.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론 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원내 교사교육의 개념, 필요성 및 목적, 특성, 유형에 대해 이론에 근거하여 작성하고 본인의 생각으로 원내교사교육의 실제사례를 작성한 후 그에 따른 원내교사교육의 실제사례의 장점과 단점도 자신의 생각으로 기술하시오

키워드
교사교육, 보육교사, 교육, 원내교사교육, 전문성 향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