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8일 목요일

국어수업 스마트 교육 수업모델 분석

국어수업 스마트 교육 수업모델 분석
국어수업 스마트 교육 수업모델 분석.pptx


본문
1. 사회적 변화
학교교육 제도의 변화
미래교육 학제
미래학교 모형
지식의 공급자로서의 학교 -> 학습자 중심의 교육 구현
유비쿼터스 시대 (u-스쿨)
교수-학습 환경의 변화
미래지향적 학습공간

강의철 등 (2007)
동기유발, 유연성 보장, 상호협력, 반성적 활동, 커뮤니티 중심 활동, 종합예술 활동
박인우 등 (2007)
개인학습 공간, 소집단 활동 학습공간, 융통적 학습공간, 공학기반의 공간, 개인 휴대단말기 활용, 사회적 공간
iCampus
실무와 연계, 학습 유도, 전통적 교실개념 탈피, 분배된 교실, 보이지 않는 테크놀로지의 접목
NLII
인간중심, 학습활동 지원, 외부와의 소통, 융통성, 사용자 편의/안전/기능성 고려, 학교기관의 가치

교수-학습 활동의 변화
과거 : 행동주의와 인지주의에 기반
구성주의적 입장에서의 교육 도래, 변화 야기
->학습자 중심
교과교실제
: 교과특성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교실공간 구성
->교수-학습 활동의 다양성 촉진
학습공간의 설계
: 교수-학습 활동이 기본적인 고려요소

키워드
국어, 모델, 교육, 국어수업, 수업모델,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