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퍼시픽 Miles & SNOW 분석형 전략.pptx |
목차 서론 AMOREPACIFIC 소개 본론 AMOREPACIFIC의 전략분석 결론 AMOREPACIFIC의 시사점 본문 2. 분석형 전략 도입 배경 먼저 분석형 전략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분석형 전략은 방어형 전략과 공격형 전략을 절충한 전략입니다. 즉 안정적 환경에 있는 제품에서는 현재의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효율성 전략을 추구하지만, 성장가능성이 있는 제품에서는 새로운 기회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추구하는 전략입니다. 사실 이 분석형 전략은 많은 기업들이 택하고있는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안정적 시장을 구축함과 동시에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기업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전략이기 때문입니다. 장점 효율과 학습의 균형 효율성을 획득 : 유연성과 적응성 하에서 철저한 원가 관리 학습조직을 활성화 : 혁신을 위한 창의성, 연구개발, 위험 감수 제품군이 여러 개 : 부분적 혁신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음 단점 1. 공격형에 비해 제품시장영역이 좁고, 제품시장의 변화 대응 느림 2. 방어형에 비해 안정성과 효율성의 집착정도가 낮음 3. 두 가지 전략에서 균형을 잡지 못하면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잃을 수 있음 키워드 분석형, 분석, 효율성, 효율, 공격형, 방어형 |
2018년 6월 30일 토요일
아모레 퍼시픽 Miles & SNOW 분석형 전략
아모레 퍼시픽 Miles & SNOW 분석형 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