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30일 토요일

아모레 퍼시픽 Miles & SNOW 분석형 전략

아모레 퍼시픽 Miles & SNOW 분석형 전략
아모레 퍼시픽 Miles & SNOW 분석형 전략.pptx


목차
서론
AMOREPACIFIC 소개
본론
AMOREPACIFIC의 전략분석
결론
AMOREPACIFIC의 시사점

본문
2. 분석형 전략 도입 배경
먼저 분석형 전략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분석형 전략은 방어형 전략과 공격형 전략을 절충한 전략입니다. 즉 안정적 환경에 있는 제품에서는 현재의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효율성 전략을 추구하지만, 성장가능성이 있는 제품에서는 새로운 기회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추구하는 전략입니다. 사실 이 분석형 전략은 많은 기업들이 택하고있는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안정적 시장을 구축함과 동시에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기업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전략이기 때문입니다.

장점
효율과 학습의 균형
효율성을 획득 : 유연성과 적응성 하에서 철저한 원가 관리
학습조직을 활성화 : 혁신을 위한 창의성, 연구개발, 위험 감수
제품군이 여러 개 : 부분적 혁신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음

단점
1. 공격형에 비해 제품시장영역이 좁고, 제품시장의 변화 대응 느림
2. 방어형에 비해 안정성과 효율성의 집착정도가 낮음
3. 두 가지 전략에서 균형을 잡지 못하면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잃을 수 있음

키워드
분석형, 분석, 효율성, 효율, 공격형, 방어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