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9일 금요일

평가인증 평가인증 통합지표에서는 놀이 상황에서의 교사의 상호작용과 지원이 강조되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 예비보육교사로서 자신의

평가인증 평가인증 통합지표에서는 놀이 상황에서의 교사의 상호작용과 지원이 강조되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 예비보육교사로서 자신의
[평가인증] 평가인증 통합지표에서는 놀이 상황에서의 교사의 상호작용과 지원이 강조되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 예비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상호작용이란

2. 놀이 상황에서의 교사의 상호작용과 지원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교육기관에서 상호작용이라 함은 유아가 교구와의 놀이경험, 또래와의 놀이경험, 교사와의 놀이경험 등을 통해 영향을 미치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는 유아교육기관을 통해 물리적 인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하게 되며, 특히 일상적 양육과 교육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인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은 유아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이는 교사가 유아와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그들의 개별적 차이와 흥미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에 적합한 경험을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통해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가인증 통합지표에서는 놀이 상황에서의 교사의 상호작용과 지원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예비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생각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곽혜경외(2010). 놀이지도. 창지사.
류원석 (2008). 유치원 교사의 교사 효능감 수준 분석. 한국영유아보육학.
김수영 (2003). 유치원의 질적 수준에 따른 교사의 행동 및 유아의 놀이활동 차이. 한국영유아보육학.
김선주(2005). 교사-유아의 개별 상호작용을 통한 3세 유아의 사회적 적응 행동 사례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평가인증 평가인증 통합지표에서는 놀이 상황에서의 교사의 상호작용과 지원이 강조되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 예비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키워드
놀이, 놀이상호작용, 상호작용, 평가인증, 교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