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대상 여행정보 제공 어플리케이션 기획.pptx |
목차 하나. 주제 선정 이유 둘. 시장 상황 셋. 환경 분석 넷. 사업 모형 본문 잠재적 진입자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의 대형여행업체 신규여행정보업체 고정자본의 투자가 적고 자기자본투자 대비 수익률이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진입이 용이. 공급자의 교섭력 초기여행정보공급 한국유학생, 여행산업관련 종사자 등 이후 여행정보 공급 해당 서비스 사용자에 이루어짐 '구매자=공급자' 구매자의 교섭력 구매자가 많을수록 네트워크 효과가 극대화 되므로 초기에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 구매자는 사업이 성장하는데 중요한 원동력이 되므로 구매자의 교섭력은 높다고 할 수 있음 대체재의 위협 여행책자, 여행도서 여행객들이 원하는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보 부족 여행 blog, 여행관련 커뮤니티 너무나 많고 무분별한 정보의 범람으로 '맞춤형정보' 필요 내외국인 여행정보 제공업체 키워드 여행, 외국, 정보, 제공, 여행정보, 외국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