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그룹 알리바바 분석 REPORT.hwp |
본문 B. 알리바바 중국은 제조업, 건축업 위주로 발전한 나라였다. 그리고 마윈이 알리바바를 창업할 당시에 온라인 쇼핑 시장을 지배하고 있던 것은 이베이였다. 그렇지만 알리바바의 무료 수수료 정책 등으로 이베이는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물러나고 알리바바가 중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알리바바는 알리바바 닷컴, B2B 온라인 쇼핑몰 시장 및 중소기업 제품들을 전 세계 기업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중개해주는 중개유통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일반인 대상으로 한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 온라인 백화점 '티몰' 등 다양한 계열사들이 즐비하고 있으며, 현재 알리바바의 거래액은 중국 GDP 2%를 차지하고 있고 중국 온라인 거래 80%가 알리바바 계열사들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중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 상권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하고 싶은 말 기업 분석 및 서비스 분석 A+ 레포트 키워드 알리바바, 온라인, 중국, 기업, 쇼핑, 쇼핑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