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Ⅰ.서론 1. 선정동기 2. 경쟁전략의 정의와 유형 3. 타이어 산업 분석 Ⅱ. 한국타이어 1. 기업소개 2. 중국시장 진출 동기 3. 중국시장 경쟁 전략 Ⅲ. 금호타이어 1. 기업소개 2. 중국시장 진출 동기 3. 중국시장 경쟁 전략 Ⅳ. 두 기업의 분석 Ⅴ.결론 1. 시사점 본문 경쟁전략의 정의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해당 기업이 활동하는 사업에서 타 국가의 다른 기업보다 높은 기술수준과 상표인지도를 가지거나 저렴한 원가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다른 기업보다 저렴한 원가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낮은 인건비 등의 입지적 우위뿐만 아니라 규모의 경제와 기술 등과 같은 요인 또한 그 바탕이 되어야 한다. 경쟁전략의 유형 마이클 포터의 경쟁전략 유형 원가 우위 전략 경쟁 브랜드 간에 차이를 내기가 어려울 경우 차별화 하기 어려워 원가를 줄이는 것으로 경쟁력 확보하는 전략 차별화 우위 전략 기본적으로 제품의 특성에서 창출되며 기업만의 독특한 특성이 고객에게 가치로 인식이 되도록 하는 전략 집중화 전략 특정 산업 내에 좁은 영역에서 자신들만의 원가우위와 차별화 전략을 유지하는 전략 키워드 타이어, 중국, 진출, 한국,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
2018년 9월 4일 화요일
경영 한국 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경쟁전략
경영 한국 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경쟁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