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일과 운영 계획의 예, 교사의 역할.hwp |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유아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2. 유아 일과 운영 계획안 3. 계획한 유아의 일과 운영에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서론 유아의 하루 일과 운영에서 누리교육과정을 하루일과 운영의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누리과정의 교수학습 지침에서는 놀이 중심의 교수학습활동과 유아의 흥미 중심의 활동을 선택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했고 유아의 생활 속 경험을 소재로 하여 지식, 기능, 태도 및 가치를 습득하도록 하며 환경 간에 능동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주제를 중심으로 여러 활동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했다. 또한 유아의 관심과 흥미, 발달이나 환경 특성 등을 고려하여 개별 유아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학습하도록 했는데, 이를 반영하여 본론에서는 3~5세 유아를 선택하여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일과 운영 계획의 예, 교사의 역할을 작성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오연주, 이지영, 이정수 외 2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6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정옥분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위영희, 문혁준, 이희정 외 2명 저, 영유아교수법 창지사, 2013 하고 싶은 말 3~5세 유아를 선택하여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일과 운영 계획의 예, 교사의 역할을 작성하였다. 키워드 3~5세 유아 일과 운영, 유아 일과 운영, 유아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유아 일과 운영 계획안, 교사의 역할 |
2016년 8월 17일 수요일
3~5세 유아의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일과 운영 계획의 예, 교사의 역할
3~5세 유아의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일과 운영 계획의 예, 교사의 역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