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7일 수요일

장애통합교육에서 장애 유아와 비장애 유아들 모두를 위한 미술 교수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장애통합교육에서 장애 유아와 비장애 유아들 모두를 위한 미술 교수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장애통합교육에서 장애 유아와 비장애 유아들 모두를 위한 미술 교수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통합교육의 정의
2. 장애 유아와 비장애 유아들 모두를 위한 미술 교수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비장애 유아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또는 태도 연구에서 많은 연구자들은 비장애아동에게 설명하면서 장애아동과의 통합교육 경험 유무를 변인으로 삽입한다. 그러나 연구의 결과는 다양하게 제시된다. 통합경험의 유무가 비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를 부정적 또는 긍정적으로 인식하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지만 그 결

.
.
2. 장애 유아와 비장애 유아들 모두를 위한 미술 교수방법
장애 유아와 비장애 유아들 모두를 위한 미술 교수방법으로는 협동미술학습방법이 있다. 이러한 협동미술학습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다.


참고문헌
- 김미옥, "장애인복지실천론", 나남출판, 2003
- 윤지예, "통합교육에 대한 통합유치원 교사와 일반유아의 인식과 태도", 숙명여대, 2011
- 이정규, "장애우 통합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한국교원대, 2006
- 정미희, "장애아동의 강점을 활용한 미술협동학습이 비장애아동의 장애에 대한 인식 및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2008


하고 싶은 말
장애통합교육에서 장애 유아와 비장애 유아들 모두를 위한 미술 교수방법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미술 교수방법, 장애통합교육, 장애 유아와 비장애 유아를 위한 미술교수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