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31일 월요일

북한 화폐개혁과 이후의 영향

북한 화폐개혁과 이후의 영향
북한 화폐개혁과 이후의 영향.hwp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북한의 화폐 현황
2. 북한 화폐개혁의 내용
3. 북한 화폐개혁의 목적
Ⅲ. 화폐개혁 그 이후의 영향


본문
Ⅰ. 들어가며
北, 버려지는 아기 급증 화폐개혁 실패가 원인
북한 양강도 지역을 중심으로 버려지는 아기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폐개혁 이후 북한 주민들의 생활고가 가중됐고, 북한 당국의 낙태시술 금지 정책도 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은 양강도 혜산시 소재 '혜산 애육원'에는 450명이 넘는 고아들이 살고 있다고 23일 보도했다. 이 애육원의 수용규모는 150명 가량이지만 이보다 훨씬 많은 고아들이 이곳에서 자라고 있는 것이다.
인구 57만명인 양강도에서 '혜산 애육원'에 들어 올 수 있는 것은 혜산시에 유기된 어린이들뿐이고 농촌지역에 있는 여성들의 경우 '애육원'이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실제 유기되는 북한지역 영 유아의 수는 이보다 훨씬 많을 것이라고 추정할 수 있는 대목이다.
영 유아 유기가 증가한 것은 지난 2009년 북한이 실시한 화폐개혁 이후 식량가격이 폭등하는 등 북한 주민들의 생활고가 급격히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최근에는 혜산 애육원 건물 근처에 버려지는 아이들이 지나치게 많아지자 많아 이를 단속하기 위한 경비원까지 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북한 소식통은 화폐개혁 이후 영아 유기가 더이상 범죄로 인식되지 않을만큼 만연해 있다고 전했다.
영아 유기가 늘어나고 있는 것은 의사들의 낙태 시술을 당국이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는 것 역시 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또 생활난 때문에 성매매가 늘고 있지만 여성들이 마땅한 피임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도 사태를 더 악화시키고 있다.
자유아시아방송은 현지 소식통을 인용, 지난 8월에는 혜산시 혜화유치원 인근에 갓난아기를 버려 사망케한 한 여성이 1년 교양소 처벌을 받았으며, 육아원이나 탁아소 어린이 절반이 영양실조에 시달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fss2009?Redirect=Log&logNo=14009586107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3009683
http://nkorea.or.kr/article/view.php?&ss st =1&ss sc =1&ss kw =%C8%AD%C6%F3&bbs_id=nkorea_unionNK&page=&doc_num=243


키워드
화폐개혁, 북한, 영향, 이후, 화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