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캠페인] 유한킴벌리 `가족 친화캠페인`.pptx |
목차 01 연구 02 목적/목표 03 프로그래밍 04 평가/설문조사 05 결론 본문 소비자 용품과 : 아기 기저귀, 아기 목욕 용품, 여성 생리대, 여성 스킨케어, 미용지, 화장지, 종일타월, 종이 내프킨, 물수건 등의 산업 용품: 와이퍼, 보호복, 악세사리 화장실 용품: 물비누, 대용량화장지, 핸드타월, 방향제 의료 용품: 가운, 악세사리, 수술포 부직포 원단, 농업용 보온 차광 재료 등 최근 급격한 저출산과 고령화는 국가와 기업이 함께 풀어나가야 할 과제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출산 장려와 육아 돌봄 문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 인구 부양비 증가 (사회 내 생산인구 감소) - 국가 경쟁력이 뒤떨어짐 (생산인구 감소로 인해 생산인구 자본이 감소) * 원인 1. 도시의 높은 인구밀도: 도시의 높은 인구밀도에서 대부분은 출산 연령층에 속함 도시의 주택, 일자리, 교통 등 제반 생존 여건이 포화상태 -> 출산 의용 감퇴 2. 획일화된 주거 아파트: 아파트가 투자 수단이 되면서 아파트를 임시 주거 공간으로 인식하여 출산 연령층의 출산 의욕 감퇴 3. 여성 취업 증가: 여성의 사회 참여로 인해 결혼 적령기 상승 4. 연애 가치관의 확산: 근대에는 출산이 자손 번식을 위한 수단, 현재에는 출산이 연애의 결과에 불가 5. IMF 세대: 현재 주요 출산 연령층은 IMF를 겪으면서 경제적 빈곤을 느낌. 자녀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며 IMF를 또 다시 겪을 수 있다는 잠재된 의식으로 인해 출산율 감소 참고문헌 유한킴벌리 기업 사이트: http://www.yuhan-kimberly.co.kr/ 유한킴벌리 2011 사회책임경영보고서 보도기사 국민일보(2011.05.10) 한겨레(2011.02.21) KBS 930뉴스(2011.05.11) 키워드 출산, IMF, 인구, 연령층, 생산인구 |
2017년 7월 28일 금요일
PR캠페인 유한킴벌리 `가족 친화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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