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31일 월요일

교수-학습지도안(가정)

교수-학습지도안(가정)
교수-학습지도안(가정).hwp


목차
Ⅰ. 들어가면서
Ⅱ. 계 획
1. 단원명
2. 단원의 구성
3. 단원의 설정이유
4. 단원 학습 목표
5. 단원 지도 방침

Ⅲ. 본시 학습 전개 과정

Ⅳ. 참고자료



본문
과 제 우리 교복의 장단점 파악하기
단점을 보완할 만한 새로운 교복 디자인하기

목 표 제복과 활동복의 기능을 동시에 추구해야하는 교복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교복의 문제점을 보완하거나 수정하는 새로운 교복을 디자인할 수 있다.

유의점 교복의 단점만을 드러낼 것이 아니라 그 필요성을 학생 스스로 이해하도록 유도한다.
교복의 디자인보다는 활동성이나 기능성을 앞세우도록 지도한다.
기존 교복을 수정, 보완한 교복을 만들어 보는 것이 좋다.
일체감이나 소속감을 표현하거나 학년 간 구별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찾아낸다.
다양한 체형의 학생들이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되도록 지도한다.
학생들이 단순한 디자인 실력을 그대로 평가하지 않도록 사전에 지도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 중학교 2학년 기술가정, 금성 출판사
- 중학교 2학년 기술가정, 천재교육
- 중학교 2학년 기술가정 교사용 수업 지도서, 천재교육
- 가정과 수업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신상옥, 이수희 저, 신광 출판사


키워드
교수, 학습지도안, 가정,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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