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일 화요일

CJ-빕스-VIPS 진단!

CJ-빕스-VIPS 진단!
cj-vips.ppt


목차
1. SYNOPSIS

2. CJ의 현황

3. 외식부문/프랜차이즈 부문의 점유현황

4. IDEA 제안배경

5. 어떤 부분이 혁신인가?

6. CONCEPT ANAYLSIS

7. IDEA CONTENTS

8. PRODUCT ANALYSIS

9. HOW IS MIXED?

10. PETENTIAL


본문
만년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생각됐던 빕스의 턱밑까지 아웃백, 애슐리가 쫓아왔다. 여기에 카페베네의 블랙스미스까지 업계 1위를 목표로 내세워 올해 패밀리 레스토랑 1위 다툼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2012년 2월2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의 빕스는 매출 3,000억원으로 1위를 차지하고 아웃백 2,850억원, 애슐리 2,400억원의 순으로 나타났다. 매출 상으로는 빕스가 1위이지만 애슐리는 109개점을 운영해 매장수로 1위다. 이어 아웃백이 103개를 운영하지만 빕스의 매장은 76개에 불과하다.



CJ는 각 문화컨텐츠 및 식음료부분의 선두기업이며 리딩기업이다.
그러나 최근에 고전하고 있는 패밀리레스토랑 부분의 문제는 무엇인가?
돌파구를 되짚어본다. 대기업으로서 나갈수 있는 부분을 찾아본다.
"유럽의 전형적인 Grill & Bar 개념의 스포츠바를 기존 VIPS 매장에 확장/업그레이드하여 기존매장 운영시간 연장을 통한 유휴시간 활용 및 매출증대



키워드
애슐리, 빕스, 아웃백, IDEA, C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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