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미술교육] 3-4학년 서예 (8. 판본체 쓰기(1)).hwp |
목차 I. 대단원 및 소단원 전체 개관 1. 대단원의 개관 2. 대단원의 목표 3. 대단원의 구성 4. 소단원의 개관 5. 소단원의 목표 6. 소단원의 계획 및 평가 관점 7. 단원의 계열성 II. 소단원 재구성 방향 III. 소단원 재구성 1. 3-4, 5-6차시 재구성 약안 2. 본 차시(1-2차시) 연구 3. 본 차시 상세 수업 지도안 4. 학습 자료 IV. 참고자료 본문 2. 대단원의 목표 - 수묵화와 붓글씨에 필요한 재료와 용구를 알아보고, 그 성질을 탐색하여 그린다. - 수묵화의 다양한 표현 방법을 알고 그린다. - 바른 자세로 판본체의 기본 획을 익혀 서체를 바르게 쓴다. - 주변에서 판본체를 활용한 예를 찾아보고, 판본체를 활용하여 꾸민다. 3. 대단원의 구성 소단원명 수준 소단원의 목표 소단원의 제재명 ▷먹과 붓으로 기초(2차시) 수묵화와 붓글씨에 필요한 재료와 용구에 대해 알아보고, 그 성질을 탐색한다. ■재료와 용구 탐색하기 ▷수묵화 체험하기 심화(6차시) 수묵화의 표현 방법을 알아보고 그린다. ■수묵화의 표현 방법 알아보기 ■화선지와 먹물의 성질 ●재미있는 수묵화 그리기 ▶판본체 쓰기(1) 기초(6차시)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사전 -초등학교 3, 4학년 미술교과서, 교사용 지도서 -박병천(2000), 『한글판본체연구』, 일지사. -임현숙, 박근주, 조경옥(2010), 『영유아통합미술활동』, 창지사. -박혜원(2001), 『(동화를 활용한)통합교육 활동 및 교재교구 제작』, 양서원 키워드 소단원, 판본체, 대단원, 개관, 수묵화, 구성 |
2018년 5월 30일 수요일
초등미술교육 3-4학년 서예 (8. 판본체 쓰기(1))
초등미술교육 3-4학년 서예 (8. 판본체 쓰기(1))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