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30일 수요일

사업계획서 휴대폰 케이스 판매사업

사업계획서 휴대폰 케이스 판매사업
[사업계획서] 휴대폰 케이스 판매사업.hwp


목차

1)개요
1.사업 개요
2.사업 모델
3.창업 동기

2)시장분석
1.시장 현황 & 고객 수요 분석
2.경쟁사 분석
3.소비자 분석

3)재무분석
1.예상소요자금 (투자금)
2.자금충당계획
3.예상매출액
4.이론적용 -Little s Law , Inventory Turn, EOQ

4)사업 일정, 입지, 역할
1.일정
2.사업장 입지분석
3.인적구성과 역할

5)리스크 대응전략
1.예측 가능 위험
2.대응전략

6)기타 참고자료

본문
1.사업 개요
MU조는 최근 몇 년간 휴대폰 케이스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휴대폰 케이스 판매사업이 큰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여 휴대폰 케이스 판매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특히 MU조는 제품의 디자인 비용과 생산 비용을 절감하여 보다 큰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특정 모델의 케이스만을 판매할 예정이다. 따라서 MU조는 국내에서 단일모델로는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는 iPhone의 케이스를 아이템으로 선정하였고, 높은 판매량을 기대하고 있다. 단 기존의 휴대폰 케이스 산업의 경우 휴대폰이 국내에 발매되면 그 이후 케이스의 제작을 시작하였는데 이점을 수정하여 MU조는 선행적으로 케이스를 미국의 자료를 받아 제작하여 휴대폰이 발매됨과 동시에 시장에 제품을 출시하는 전략을 실행하여 한다.
MU조는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중국 생산공장에 상품을 위탁하여 생산할 것이다. 중국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국내 생산 대비 원가를 절감할 수 있어 타사보다 낮은 가격에 제품 공급이 가능하며 동시에 큰 이윤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상품은 판매자에의 제반비용이 거의 들지 않으며 더불어 고객의 접근성이 높은 오픈마켓에서 판매될 것이다. G마켓이 오픈마켓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어 MU조는 G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참고문헌
http://db.tt/cVJDL0Ts LEZROCK의 원가 자료
http://itsilkroad.com/KOR/ (선적비, 세금, 등 기타 비용 참고)
KT 경제 연구소 발행 자료들 (휴대폰 악세서리의 전환주기와 수요)
KOSIS (시장분석)
KISS (경쟁사 분석)


키워드
MU조, 사업, 케이스, 분석, 휴대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