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자폐아이에 대한 IEP작성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IEP(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개념 2. 만4세 자폐아이에 대한 IEP 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자폐아동의 학습특성은 그들의 독특한 특성과 연관하여 생각할 수 있다. 먼저 인지적 특성에 대해 알아보면 인지란 속에 있는 정보의 정류와 그러한 정보를 획득하고 파지하며 활용하는 과정을 말하는데 정상 아동들은 자연스럽게 이러한 능력이 발달하는 반면 자폐아동은 인지기능 영역간의 발달이 균형을 이루지 못함으로 많은 문제를 지니고 있다. . . Ⅱ 본론 1. IEP(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개념 개별화 교육은 수업의 과정에서 아동이 개별적으로 자기 진도를 나간다는 단순한 의미가 아니라 오히려 수업의 전 과정에서 보다 철저한 교사의 진도를 요하며 이러한 교사의 지도하에 개개 아동이 자신의 진도를 맞추어 자기 주도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개발시켜 나가는 학습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원래 교육은 교사와 학생과의 1:1 관계이었으나 학교 교육이 시작되면서부터 개별교수는 어렵게 되고 집단교수 형태가 생기게 되었다. 참고문헌 - 박옥희, "장애인복지론", 박문사, 2001 - 송태근,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수세기 지도 방안", 광주대, 2003 - 전미혜, "웹지원 IEP개발 및 효율성에 관한 연구", 대구대, 2003 - 정은옥, "아동영어교육의 수준별 개별화학습을 통한 자기주도적교수-학습연구", 남부대, 2006 - 박현진, "개별화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울산대, 2009 하고 싶은 말 만4세 자폐아이에 대한 IEP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IEP, 자폐아동, 만4세 |
2018년 6월 4일 월요일
만4세 자폐아이에 대한 IEP작성하시오
만4세 자폐아이에 대한 IEP작성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