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4일 수요일

평생교육의 보편성과 계속성, 현장성 등을 파악하여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평생교육의 보편성과 계속성, 현장성 등을 파악하여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평생교육의 보편성과 계속성, 현장성 등을 파악하여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평생교육의 개념
2. 평생교육의 특성
1) 보편성
2) 계속성
3) 현장성
3. 평생교육의 필요성
1) 지식, 정보의 대량화 및 단명화
2) 학습주체의 변화
3) 교육의 확장
4) 여가의 증대
5) 비판적 의식고취


� ��. 결 론

<참고문헌>


본문
Ⅱ. 본 론

1. 평생교육의 개념

교육이라 하면 학교에서 청소년기에만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말 그대로 평생교육은 평생을 통한 교육으로 공식화된 학교 교육외의 교육을 포괄하는 전 생애에 걸친 교육을 의미한다. 평생교육으로 번역되는 영어는 life education, 이라고 하여 평생교육으로 번역되며 이 용어는 1965년 유네스코의 성인교육 발전을 위한 국제위원회에서 프랑스의 성인교육학자인 렝그랑이 최초로 제시하였다. 렝그랑은 평생교육을 '개인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전 생애에 걸친 교육과 개인 및 사회 전체의 교육의 통합'으로 규정하며 이와 같은 평생교육은 '모든 국민에게 평생을 통해 자기 자신이 가진 다방면에 걸친 소질을 계속 발전시키고 � �회의 발전에 충분히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교육' 으로 설명하고 있다.

참고문헌
이성균, 평생교육의 이해, 정민사, 2020
손승남,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대학의 역할과 과제」, 2015.
전명수, 「노인 평생교육 참여 동기 유형이 교육만족도와 삶의 변화에 미치는 영 향」, 2012.
장원동, 윤영란 공저, 평생교육의 이해, 동문사, 2008
한숭희,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학지사, 2009
김한별. 평생교육론. 학지사. 2014.
차갑부. 평생교육론 (모든 이를 위한 평생학습). 교육과학사. 2012.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키워드
교육, 평생교육, 사회, 계속성, 현장성, 학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