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4일 수요일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의 과정을 제시 및 설명하시오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의 과정을 제시 및 설명하시오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의 과정을 제시 및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획
2. 요구분석과 요구의 우선순위 고려
3. 목표설정
4. 내용, 교수법, 배움의 수단 결정
5. 교재와 배움 자료 만들기
6. 자원 갖추기와 나누기
7. 시장관리와 홍보 전략
8. 운영
9. 평가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기획

기획은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 � 틀을 말한다. 기획이 없다면 연속적으로 어떠한 일을 진행하기가 쉽지 않다. 더군다나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라면 더더욱 필요한 단계이다. 우선 기본적인 내용부터 어떻게 진행할 지까지 일정한 방향으로 계획을 짜는 것이다. 우선 어떤 프로그램을 개발한다고 했을 때 우선 그 프로그램이 얼마나 필요한지 어떠한 연유로 만들어야하는지 얼마나 타당한지 고려를 하는 단계이다. 모든 관계인의 의견을 모아 프로그램 개발을 하기로 결정을 했다면 바로 만들기를 시작하지 않고 그 내용을 직접 만들어내는 팀을 꾸리고 개발하고자 하는 내용다시 재확인해 주고 필요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자문단도 꾸려서 기획단계의 마무리를 하면 된다. 자문단은 프로그램 내용 중 개발팀의 프로그램내용에서 전문성이 부족한 부문을 채워줄 수 있는 분야의 전문인� �� 뽑아야 개발할 때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다.

참고문헌
박성열. 『지식기반사회의 평생교육 이해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파주: 집문당, 2005.
이해주 최운실 권두승.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서울: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2003.
기영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서울: 학지사, 2002.
김용현 김종표 문종철 이복희.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파주: 양서원, 2013. pp70-276
최은수 김미자 윤한수 진규동 임정임 최연희 이재남.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고양: 공동체, 2015
김진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파주: 교육과학사, 2001.
성낙돈 김창엽.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마케팅이론으로 풀어보는-』. 서울: 청목출판사, 2011.
기영화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 매뉴얼 학지사, 2002
김 한별 박소연 유기웅. 『(평생학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Program planning and evaluation 』.파주: 양서원, 2010.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키워드
프로그램, 기획, 내용, 개발, 교육, 과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