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8일 금요일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특성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특성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특성.hwp


본문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특성
의사소통의 문제는 뇌성마비 학생이 타인과 사회적 관계를 맺고 중요한 정보와 감정을 서로 주고받는 데 부정적인 영향을 미 칠 수 있으며, 주변 사람들과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는 데도 장애로 작용할 수 있다.
시각적 상징과 음성합성기술을 이용하는 의사소통 기자재를 활용할 수 있다. 뇌성마비 학생의 경우 80-90%가 말과 의사소통에 장애를 가지고 있다(미국 뇌성마비협회, 1992: 박경옥, 2008).< br>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점/정리한 A+과제물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