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1일 토요일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개념과 유형, 필요성, 목적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개념과 유형, 필요성, 목적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개념과 유형, 필요성, 목적.hwp


목차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개념과 유형

Ⅰ.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개념

Ⅱ. 최근 혁신경영기법과의 차이점 및 관련성

1. 리엔지니어링과의 차이점
2. 벤치마킹과의 관계

Ⅲ.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유형

1. 적극적인 리스트럭처링
2. 수동적인 리스트럭처링

Ⅳ.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필요성

1. 환경적 요인
2. 사내적 요인

Ⅴ.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목적

Ⅵ. 주의사항


본문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개념과 유형

I.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개념

비전과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의 관계


위의 그림에서처럼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를 확실히 정하는 것이 비전 및 미래 목표를 설정하는 일이다. 이러한 비전이나 미래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기존사업구조를 과연 어떻게 개혁해야 하는가가 바로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Business Restructuring)이다. 즉,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이란한 기업이 여러 사업부를 가지고 있을 때(또는 한 그룹이 여러 기업을 보유하고 있을 때) 미래변화를 예측하여 어떤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어떤 사업부를 축소 철수하고, 어떤 신규 사업으로 새로이 진입하고 더 나아가 중복사업을 통합함으로써 사업구조를 개혁하는 짓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럭처링, 리스트,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 목적, 개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