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1일 화요일

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

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
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pptx


목차
01 라인 소개 및 선정이유
02 시장현황
- 고객분석, 경쟁분석, 점유율 현황
03 채팅 어플 들의 시장 성공/ 실패요인 분석
04 자사분석
한국에서의 부진 요인, 및SWOT 분석
05 마케팅전략
-마케팅 목표설정, STP전략, 마케팅믹스 전략
06 결론
-한계점 및 전망


본문
LINE은, NHN 계열사인 라인주식회사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무료 음성통화 및 메신저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2011년 6월 출시 되어, 현재 가입자 수는 2억 8천만 명을 돌파하였다.
꾸준히 인기 있는 동아시아 지역 외에도 인도와 필리핀, 스페인 남미, 브라질 등
전세계적으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주제선정이유 : 카카오 톡 VS 라인?

우리나라에서 메신저라고 함은,
곧 카카오 톡을 일컫는 말이 되어버렸을 정도로
카카오 톡은 90%가 넘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갖고 있다.
반면, 라인은 우리나라보다는 오히려 일본,
대만 등에서 '국민앱'이라고
불리는 등 해외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외국에서의 성공전략은 무엇인지,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더욱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라인을 채택하게 되었다.

채팅 어플 성공요인 예시

위치 기반 친구 찾기 기능의 유행
PC 메신저 서비스 QQ와의 연동으로 네트워크 효과 증진
텐센트의 대규모 투자로 빠르게 성장

OS의 장벽을 뛰어 넘은 모바일 메신저의 원조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직관적 서비스와 안정성
"Whare are all my friends?"위치 기반 메신저


키워드
네이버, 서비스마케팅, 라인, 마케팅, 분석,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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