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1일 화요일

YG의 대중음악 마케팅 전략

YG의 대중음악 마케팅 전략
YG의 대중음악 마케팅 전략.pptx


목차
1.2003년 가요계 동향

2.YG의 마케팅 전략

3.2000년대 후반 가요계 동향

4.YG의 마케팅 전략

본문
YG의 마케팅 전략
1. 1세대 걸그룹의 솔로데뷔 이효리 열풍

2.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옮겨 가는 과도기

3. 비주얼보다 오디오형 가수 인기




YG의 마케팅 전략
외모보다는 실력있는 가수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반발, 새로움

<불황 속 9900원 콘서트>

1. 3집 정품 앨범을 구입한 사람만 예매가능
2. 당시 인기가수들의 콘서트 가격 : 6-8만원
3. 결과는 "24시간 만에 매진"

=> 대세를 따르지 않았던 과감함 , 3집 CD매출





키워드
대중, 대중음악,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