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OFFMIX의 3C. SWOT, 전략 분석.hwp |
목차 ● 서론 ● 본론 1. ONOFFmix 소개 2. ONOFFmix 현황파악 3. ONOFFmix 장/단점 ● 결론 및 전반적인 평가 4. 대안 ● 참고자료 본문 '플랫폼'이라는 단어는 이제 우리에게 낯설지 않은 단어이다. 플랫폼은 스마트폰이 보급된 이후,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단어이다. 현재 공유경제가 대두되면서 플랫폼서비스도 다시 사람들 입에서 회자되고 있다. 그렇다면 플랫폼의 정의는 무엇일까? 플랫폼서비스의 사전적 의미는 정류장(Platform)을 의미하는 단어이다. 기차 정거장 같은 현실세계의 정거장이 가진 공통점은 사람이 특정한 장소로 가기 위해 반드시 도착해야 하며, 도착한 사람을 태우기 위한 운송수단이 반드시 존재한다는 것이다. 즉, 운송수단을 이용코자 하는 사람과 사람을 나르는 운송수단이 반드시 존재해야 정거장이 '플랫폼'으로서 그 기능이 온전히 작동된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 플랫폼은 사람(User)과 운송수단이 만나는 접점(Connected Point) 또는 사람과 운송수단을 매개하는 매개지점(Mediated Point)의 구실을 하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플랫폼 그 자체보다는 플랫폼 공급자와 플랫폼 후원자가 만들어 내는 매개된 플랫폼 네트워크(Platform-mediated Network)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김진영, 임하늬, 김소연, 버티컬 플랫폼 혁명, 클라우드북스, 2012, p21-22, p23 - 이수아, "아이폰 사용자 60%, "앱스토어 매일 방문", 데이터뉴스, 2010-02-04 17:00:43 - 이상호, 심창훈 "디지털 콘텐츠 유통플랫폼 진화에 따른 정책방향, KOCCA, 2013-04-30 키워드 분석 |
2016년 5월 29일 일요일
ONOFFMIX의 3C. SWOT,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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