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7일 목요일

언론학 `서울 시장 재 보궐 선거`에서 나타난 미디어의 의제 설정 효과

언론학 `서울 시장 재 보궐 선거`에서 나타난 미디어의 의제 설정 효과
[언론학] `서울 시장 재 보궐 선거`에서 나타난 미디어의 의제 설정 효과.pptx


목차
1.서론
2.연구 목적 및 범위
3.이론적 논의
4.기존 문헌 연구
5.연구 문제
6.연구 방법


본문
연구목적


지난 10.26 서울시장 재 보궐선거를 중심으로
최근의 이슈들을 알아보고

알아낸 이슈들을 의제설정이론에 적용
실제로 미디어가 수용자에게 의제 설정 역할을 수행 했는가?

연구범위

미디어 채널 : 수용 범위가 큰 TV와 신문,
더 나아가 인터넷 포털 까지 한정한다.
연구 대상자 : 젊은 층(20~30대)로 한정한다.


이론적 논의


의제설정효과,

미디어가 중요하다고 보도하는 주제(미디어 의제)가
대중에게 중요한 주제(공중 의제)로 작용하는 현상


키워드
언론학, 보궐, 서울, 설정, 의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