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학] `서울 시장 재 보궐 선거`에서 나타난 미디어의 의제 설정 효과.pptx |
목차 1.서론 2.연구 목적 및 범위 3.이론적 논의 4.기존 문헌 연구 5.연구 문제 6.연구 방법 본문 연구목적 지난 10.26 서울시장 재 보궐선거를 중심으로 최근의 이슈들을 알아보고 알아낸 이슈들을 의제설정이론에 적용 실제로 미디어가 수용자에게 의제 설정 역할을 수행 했는가? 연구범위 미디어 채널 : 수용 범위가 큰 TV와 신문, 더 나아가 인터넷 포털 까지 한정한다. 연구 대상자 : 젊은 층(20~30대)로 한정한다. 이론적 논의 의제설정효과, 미디어가 중요하다고 보도하는 주제(미디어 의제)가 대중에게 중요한 주제(공중 의제)로 작용하는 현상 키워드 언론학, 보궐, 서울, 설정, 의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