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기아자동차 경영분석.ppt |
목차 1.서론 2.본론 -그룹사간 시너지 -디자인 경영 -현지화 -기업문화 3.시사점 본문 현대기아차는 플랫폼 공용화를 통해 2009년 기준 총 18개였던 플랫폼을 6개로 줄여 6개의 플랫폼으로만 생산한다. 이러한 공용화를 통해 얻는 이익은 무엇일까? 다음과 같다. ◆플랫폼 공유에 따른 비용 절감효과 연간 수조원대 플랫폼이란 자동차의 기본이 되는 골격을 말한다. 차체 구조뿐 아니라 이 차체에 사용되는 엔진 변속기와 각종 주요 부품 전체를 의미한다. 자동차의 기본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이며, 같은 플랫폼 내에서는 90% 이상의 부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그러면 대량 생산을 통해 부품 단가가 낮춰지고 그만큼 가격경쟁력이 높아지게 된다. ◆개발기간 단축의 효과 등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R&D(기술개발)의 통합으로 인해 남양연구소(왼쪽 위 사진 R&D 역사관)을 새로이 지어 현대기아차의 R&D개발을 해왔다. 이러한 공유를 통해 기술개발비용의 절감을 가져왔다. (오른쪽 아래 그림) (왼쪽 위 그림 : 통합 R&D사옥의 R&D 역사관) (오른쪽 아래 그림 : PTC R&D 회사의 CEO)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78081 http://car.mt.co.kr/news/news_article.php?no=2011110214164358854 키워드 플랫폼, 자동차, RD, 부품, 현대기아차 |
2017년 7월 27일 목요일
KIA 기아자동차 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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