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에이랜드(A LAND) 4P,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hwp |
목차 Ⅰ. 선정 동기 Ⅱ. 기업 소개 ⅰ) 4P 분석 ⅱ) SWOT 분석 Ⅲ. 서비스 및 마케팅 유형 Ⅳ. 경쟁사 분석 Ⅴ.개선 방안 Ⅵ.참고 문헌 Ⅶ.코멘트 및 결론 본문 Ⅰ. 선정 동기 - 언제가 부터 강남역, 홍대, 가로수길 등 젊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에 눈에 띄게 많이 보이는 신발이 있다. 그것은 바로 TOMS슈즈이다. 편리한 착용감과 하나를 구매하면 하나를 기부한다는 착한 마케팅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탐스슈즈를 구매하고 있다. 편한 착용감과 예쁘고 단순한 디자인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했고 사람들은 이 신발을 구매하기 위에서 ALAND라는 매장을 찾는다. 여기서 문득 든 의문점은 왜 우리는 탐스슈즈를 구매하기 위해 ALAND에 가야만 했는가 였다. 그렇다고 ALAND가 탐스 전문 매장도 아닌데 말이다. 탐스 슈즈 매장을 검색하면 ALAND가 나오기까지 한다. 이렇게 ALAND 에 가보면 탐스를 비롯하여 MMMG, 외국 의류 및 잡화 브랜드들과 국내 여러 신진 디자이너들의 의류 등을 다양하게 볼 수 있다. 최근 그 인기를 더해가며 젊은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ALAND는 과연 어떠한 유형의 기업인지 궁금하게 되었고, 이번 발표를 통해 이 기업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에이랜드 http://www.a-land.co.kr/shop/main/index.php 타임스퀘어, 서울 서남부 상권지도 바꿨다 (아크로팬 2010/09/14)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100914/00000049 옷가게서 소녀시대 신곡도 팔길래 샀지 뭐야 (한국일보 2010/04/09)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4/h2010040921453721500.htm 타임스퀘어 2년 '영등포 상권지도 바꿨다' (이투데이 2011/09/14)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1&idxno=479105 경방 타임스퀘어 오픈 2주년, 서울 쇼핑상권 지도 바꿨다 (스포츠조선 2011/09/16)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109160100110510009834&servicedate=20110916 키워드 SWOT, 마케팅, 에이랜드, 전략, 경영학 |
2017년 7월 1일 토요일
경영학 에이랜드(A LAND) 4P,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경영학 에이랜드(A LAND) 4P,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