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중국 인터넷 시장 현황 2.바이두 소개 3.성장과정 및 대표서비스 4.비즈니스모델 5.성공요인 본문 1.중국 인터넷 시장 현황 포털 사이트 - 1998~2000년 소후, 신랑, 왕이가 중국 3대 포털 사이트로 등극. 그러나 이후 2011년 현재 바이두가 대세 SNS - 1차 프렌즈터, 2차 마이스페이스, 3차 페이스북의 붐이 일면서 성장. 페이스북의 성공에 따라 페이스북 모델을 모방하는 중국업체들이 최소 20개 이상 등장 커뮤니티 포럼 - 1990년대 중반은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의 도입단계로 BBS(전자게시판시스템)와 뉴스그룹 등을 중심으로 가상 커뮤니티가 등장 2005년 Web 2.0 개념과 커뮤니티의 융합에 따라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는 급성장을 실현 동영상 사이트 - 2006년부터 투도우, 유쿠 등 동영상 사이트가 급속히 성장 2010년말 중국의 네티즌 규모는 4억 5,000만명으로 세계 1위 ㆍ매일 1억 명에 달하는 네티즌이 130여 개의 BBS 포럼을 방문 ㆍ블로그를 개설한 네티즌은 1.82억 명, 그 중 1/3의 네티즌이 최근 6개월 사이에 블로그를 업데이트한 적이 있다. 인터넷 보급률 미국 87% , 중국 34.3% 향후 중국의 인터넷 시장 성장 잠재력이 월등히 크다 키워드 비즈니스, 비즈니스모델, 바이두, E비즈니스, 모델 |
2017년 8월 4일 금요일
E비즈니스 바이두의 비즈니스모델 분석
E비즈니스 바이두의 비즈니스모델 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