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4일 금요일

E비즈니스 바이두의 비즈니스모델 분석

E비즈니스 바이두의 비즈니스모델 분석
[E비즈니스] 바이두의 비즈니스모델 분석.pptx


목차
1.중국 인터넷 시장 현황
2.바이두 소개
3.성장과정 및 대표서비스
4.비즈니스모델
5.성공요인


본문
1.중국 인터넷 시장 현황
포털 사이트
- 1998~2000년 소후, 신랑, 왕이가 중국 3대 포털 사이트로 등극.
그러나 이후 2011년 현재 바이두가 대세

SNS
- 1차 프렌즈터, 2차 마이스페이스, 3차 페이스북의 붐이 일면서 성장.
페이스북의 성공에 따라 페이스북 모델을 모방하는 중국업체들이
최소 20개 이상 등장

커뮤니티 포럼
- 1990년대 중반은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의 도입단계로 BBS(전자게시판시스템)와
뉴스그룹 등을 중심으로 가상 커뮤니티가 등장
2005년 Web 2.0 개념과 커뮤니티의 융합에 따라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는 급성장을 실현

동영상 사이트
- 2006년부터 투도우, 유쿠 등 동영상 사이트가 급속히 성장

2010년말 중국의 네티즌 규모는 4억 5,000만명으로 세계 1위

ㆍ매일 1억 명에 달하는 네티즌이 130여 개의 BBS 포럼을 방문

ㆍ블로그를 개설한 네티즌은 1.82억 명, 그 중 1/3의 네티즌이
최근 6개월 사이에 블로그를 업데이트한 적이 있다.

인터넷 보급률
미국 87% , 중국 34.3%
향후 중국의 인터넷 시장 성장 잠재력이 월등히 크다


키워드
비즈니스, 비즈니스모델, 바이두, E비즈니스,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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