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대학생 수업지도안-가네의 9가지 수업사태 이론 학습.pptx |
목차 Ⅰ.서론-이론적 배경 Ⅱ. 본론-9가지 수업사태 Ⅲ. 결론-비판, 시사점 본문 Ⅰ. 서론- 이론적 배경 (1) 교수사태 (가르치는 상황) ↓ 내재적인 인지과정 (인지주의) ↓ 학습의 결과 (행동주의) 교수사태에서 내재적 인지과정이 고려가 되면 학습의 결과는 잘 나옴 전략을 짤 때는 학생, 학습자의 인지과정이 선행, 핵심 Ⅰ. 서론- 이론적 배경 (2) 인지주의 학습자의 내부 인지과정, 상태경과 + 행동주의 유발되는 결과 ↓ 절충적인 입장 ↓ 인지에 대한 연구와 전략으로 행동을 산출 인지주의의 비판점과 행동주의의 비판점을 모두 보완! Ⅱ. 본론- 9가지 수업사태 주의 동기화 선택적 지각 의미적 부호화 장기기억에 저장 탐색과 회상 수행 피드백 키워드 수업사태, 수업지도안, 수업, 대학생, 가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