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5일 목요일

교육학 대학생 수업지도안-가네의 9가지 수업사태 이론 학습

교육학 대학생 수업지도안-가네의 9가지 수업사태 이론 학습
[교육학] 대학생 수업지도안-가네의 9가지 수업사태 이론 학습.pptx


목차
Ⅰ.서론-이론적 배경
Ⅱ. 본론-9가지 수업사태
Ⅲ. 결론-비판, 시사점


본문
Ⅰ. 서론- 이론적 배경 (1)
교수사태 (가르치는 상황)

내재적인 인지과정 (인지주의)

학습의 결과 (행동주의)
교수사태에서 내재적 인지과정이 고려가 되면 학습의 결과는 잘 나옴
전략을 짤 때는 학생, 학습자의 인지과정이 선행, 핵심

Ⅰ. 서론- 이론적 배경 (2)
인지주의 학습자의 내부 인지과정, 상태경과
+
행동주의 유발되는 결과

절충적인 입장

인지에 대한 연구와 전략으로 행동을 산출
인지주의의 비판점과 행동주의의 비판점을 모두 보완!

Ⅱ. 본론- 9가지 수업사태
주의 동기화 선택적 지각 의미적 부호화
장기기억에 저장 탐색과 회상 수행 피드백



키워드
수업사태, 수업지도안, 수업, 대학생, 가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