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 동기유발방법(수업에서의 동기유발).hwp |
목차 학습동기 동기유발 방법 I. 수업 전의 동기유발 II. 수업 활동 중의 동기유발 III. 수업 후의 동기유발 * 참고문헌 본문 학습동기 동기유발 방법 이상에서 살펴보았듯이 동기와 관련된 요소는 무수히 많다. 그 사람이 지닌 모든 것이 동기와 관련되어 있다고 보아도 무리가 아니다. 따라서 동기를 유발하는 방법도 개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따라서 다양해 질 수밖에 없다. 로드코스키(Wlodkowsky, 1982)는 아래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학습자의 동기 유발을 수업 전과 수업 중, 수업 후의 활동으로 구분하여 제시하고 있다.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하고 싶은 말 잘 요약한 레포트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2017년 10월 31일 화요일
학습동기 동기유발방법(수업에서의 동기유발)
학습동기 동기유발방법(수업에서의 동기유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