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 지적발달] 청년기의 정신능력, 지적발달의 측면.hwp |
목차 청년기 지적발달 I. 청년기의 정신능력 II. 지적 발달의 측면 1. 연령분화 가설 2. 지적 성장의 경로 III. 지적발달의 질적 측면 1. 형식적 조작사고 2. 형식적 조작사고의 문제점 * 참고문헌 본문 청년기 지적발달 I. 청년기의 정신능력 청년기(adolescence or youth)는 대체로 18-9세경부터 30세경까지가 된다. 즉 대학생의 시기 전후를 청년기로 보면 적절할 것이다. 사춘기에 나타나는 제2차적 성특징은 청년기의 지적 발달에 상당한 변화를 야기 시켜, 청년기에 이르면 청년들은 은유와 비유를 이해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문제를 동시에 사고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상과 가설을 수립할 수 있다.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잘 요약한 레포트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2017년 10월 31일 화요일
청년기 지적발달 청년기의 정신능력, 지적발달의 측면
청년기 지적발달 청년기의 정신능력, 지적발달의 측면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