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반두라의 생애,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hwp |
목차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I. 반두라의 생애 II.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1. 상호결정론 2. 관찰학습 1) 주의집중과정 2) 기억과정 3) 운동재생과정 4) 동기과정 3. 자기효능감 III. 성격평가 및 연구방법 * 참고문헌 본문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I. 반두라의 생애 알버트 반두라(Albert Bandura, 1925~)는 1925년 캐나다 앨버타 주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린 시절은 사람이라고는 거의 없는 밀농장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그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에 벤쿠버에 있는 브리티쉬 컬럼비아대학에 진학하여 1949년에 학사학위를 받았다. M. A. (1951)와 Ph. D. (1952) 학위는 아이오아대학에서 받았다. 그는 비록 임상심리학에 흥미를 가졌지만, 그 시절에 아이오아대학에서 Kenneth Spence의 세력과 학문적 영향을 느끼지 않을 수는 없는 일이었다.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하고 싶은 말 요약하여 잘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좋은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반두라, 과정, 사회학습이론, 사회, 이론, 주요개념 |
2017년 10월 27일 금요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반두라의 생애,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반두라의 생애,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