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4일 수요일

여행사의 발전과정(영국, 미국, 한국의 여행사)

여행사의 발전과정(영국, 미국, 한국의 여행사)
여행사의 발전과정(영국, 미국, 한국의 여행사).hwp


목차
여행사의 발전과정(영국, 미국, 한국의 여행사)




목차

여행사의 발전과정

Ⅰ. 여행사의 발원

Ⅱ. 영국의 여행사

1. 영국의 여행소매업자
2. 영국의 여행도매업자
3. 영국 여행업의 발전동향

Ⅲ. 미국의 여행사

Ⅳ. 한국의 여행사

1. 일반여행사
2. 국외여행사
3. 국내여행사


본문

여행사의 발전과정

1. 여행사의 발원

여행사의 시초에 대해서는 학자의 견해에 따라 다르나, 독일의 경제학자 그릭스만에 의하면 중세기 마르세이유 기업가들의 성지순례에 대한 관광알선을 시초로 보고 있으며, 혹자는 14-15세기경 베니스에서 종교 단체가 순례자를 선박으로 수송한 것을 시초로 보고 있다.
그 후 17-18세기를 통해서 역마차사업이 등장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역마차사업은 육상교통의 발달이나 기선이 등장하게 된 19세기 중엽까지 계속되었으며, 기선의 등장과 더불어 1822년에는 로버트 스마트사가 기선예약대리점업무를 개시하였으므로, 어느 면에서는 로버트 스마트사를 최초의 여행업자라 할 수 있다. 그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하고 싶은 말
여행사의 발전과정(영국, 미국, 한국의 여행사)

키워드
개념 정의설명, 특성 특징 중요성, 문제점 해결방안, 영향요인 실태분석, 비교분석 견해, 개선과제 개념이해, 연구방법 사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