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자아발달(유아기 자아개념의 발달 및 자아존중감 발달).hwp |
목차 I. 자아개념의 발달 II. 자아존중감의 발달 본문 I. 자아개념의 발달 유아가 자신은 다른 사람과 분리되어 있으며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이해하게 되면 자신을 정의하는 과정이 시작된다. 브룩스-건과 루이스(Brooks-Gunn & Lewis, 1981)는 이것을 범주적 자기라고 명명하였다. 이는 유아가 자신을 정의할 때 연령, 성별, 신체적 특징 등 눈에 보이는 다양한 특성들을 바탕으로 분류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발달, 자아개념, 개념, 자아존중감, 유아기, 존중감 |
2017년 10월 25일 수요일
유아기 자아발달(유아기 자아개념의 발달 및 자아존중감 발달)
유아기 자아발달(유아기 자아개념의 발달 및 자아존중감 발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