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유해환경 문제와 개선방향.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해환경이란 2. 청소년들의 유해환경 문제 1) 청소년 유해 매체물의 문제 2) 청소년 유해약물 등의 문제 3) 청소년 유해업소의 문제 3. 청소년들의 유해환경 개선방향 1) 가정에서의 유해환경 지도 2) 학교에서의 유해환경 지도 3) 지역 사회의 유해환경 지도 4) 사회단체 차원의 유해환경 지도 노력 5) 법적 개선 6) 제도적 개선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최근의 학교폭력 사태는 우리 사회가 해결해나가야 할 매우 중요하고 시급한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청소년 문제에 대한 현실성 있는 대안 마련을 위해서는 현재 이 시점에서 우리의 청소년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 특히 환경적 변화에 민감한 영향을 받는 청소년의 특성과 그들의 생활양식은 물론, 청소년을 둘러싼 가족환경, 학교환경과 사회환경의 변화에 대한 바른 인식이 요구된다. 이러한 여러 요인 가운데, 여기서는 사회환경, 특히 유해환경의 변화에 초점을 두고, 폭력적이고 반사회적인 사회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청소년이 유해환경의 피해자가 될 뿐 아니라, 유해환경을 유발하는 가해자가 될 수도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들의 유해환경 문제와 개선방향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윤은희(2007). 위기청소년 위험요소척도 타당성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홍영(2000). 청소년 유해환경 정책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효선(2000). 학교주변의 유해환경 실태와 교육적 과제. 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종진(2004). 청소년 비행의 원인과 대책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경영행정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경순(2006). 청소년 비행의 원인과 예방대책 연구. 한세대학교 경찰법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청소년들의 유해환경 문제와 개선방향 키워드 청소년, 환경, 청소년환경, 유해환경, 개선방안 |
2018년 5월 14일 월요일
청소년들의 유해환경 문제와 개선방향
청소년들의 유해환경 문제와 개선방향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