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1일 화요일

원자력과 환경문제

원자력과 환경문제
원자력과 환경문제.hwp


본문
현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관계되어야 하는 두 가지 단어, 2E가 있다. 바로 에너지(Energy)와 환경(Environment)이다. 에너지 발전에 있어서 역사가 별로 되지 않은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원자력 에너지이다. 원자력 에너지는 현재 우리나라 전력생산의 40%이상을 차지하며, 차세대 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중국에서 브라질에 이르기까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건설 중인 원자력 발전소는 53개. 폴란드와 아랍에미리트, 인도네시아 등은 첫 번째 원자력 발전소를 가동하려고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현재 건설 중인 발전소 수는 5년 전 세계 원자력 발전소의 2배에 달한다. 조민영, <기후변화와 원자력>, 이투뉴스 2009.11.24,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2765
하지만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에너지 발전에 있어서는 환경도 생각하여야 한다. 즉, 원자력이 에너지로 사용되는 동시에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으로써도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원자력의 중요성은 널리 인정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 원자력에 대한 오해와 의심이 많다. 현재 지구 온난화를 포함한 다양한 환경문제의 해결이 시급한 상황이다. 앞으로의 글을 통해 원자력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와 이를 통한 환경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Ⅱ. 본 론
Ⅱ.1 - 원자력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
우선, 원자력에는 양면성이 존재한다. 원자력은 지구온난화와 에너지고갈이란 지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이익점이 있으면서도 핵무기로 사용되거나 방사성폐기물을 남기고 안전에 대한 확실한 보장이 없다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일단 핵무기와 에너지 생산측면에서의 잘못된 이해를 보면, 핵무기는 거의 100%로 농축된 핵물질이 한꺼번에 분열할 때 생기는 에너지를 이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발전용으로 쓰이는 핵물질은 천연우라늄인 우라늄 235의 농축도 0.7%인 것을 비롯, 3-4%로 농축된 것을 많이 쓴다. 김을기, 『원자력 공학』, 서울, 민음사, 2006, p. 16.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환경문제, 환경, 문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