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19일 토요일

학생 스트레스와 명상의 활용

학생 스트레스와 명상의 활용
학생 스트레스와 명상의 활용.pptx


목차
서론
현대사회의 스트레스에 대하여

본론
1. 학생들이 스트레스는 받는 원인(유형)
2. 이에 대한 명상의 활용법(기존의 사례)

결론
1. 기존 명상의 한계점
2. 해결방안으로서 2조의 제안

본문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stress)라는 용어는 라틴어에서 유래된 말
17세기: 어려움, 곤란, 역경 또는 고생으로 받아들이기 시작
18-19세기: 압력, 긴장을 뜻하는 물리학 공학의 용어로 사용
20세기: 비로소 정실진환 이나 의학에 사용
(대한심신스트레스학회, 2007).

현대인의 스트레스
→ 최근 10개국 국민의 스트레스 수준 설문조사 결과,
우리나라는 100명당 81명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
심한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 및 적응장애 로 인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은 환자수가
2010년 115,091명,
2011년 116,153명,
2012년 121,755명으로 매년 증가 추세

키워드
스트레스, 명상, 세기, 기존, 사용, 한계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