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3일 목요일

글로벌 경영

글로벌 경영
글로벌 경영.hwp


목차
1. 글로벌 경영의 정의
- 1) 글로벌 경영이란 ?
- 2) 경영 전략이란 ?
2. 글로벌 경영의 유형
- 1) 수출을 통한 글로벌 경영
- 2) 국제계약을 통한 글로벌 경영
- 3) 국제직접투자를 통한 글로벌 경영
- 4) 국제간접투자를 통한 글로벌 경영
3. 글로벌 경영의 필요성
- 1)국제화, 자유화, 개방화 추세
- 2)규모의 경제
- 3)막대한 연구개발 비용
4. 결론 및 느낀점

본문
1. 글로벌 경영의 정의

1) 글로벌 경영이란 ?
글로벌 경영이란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기업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각각의 국가를 하나의 시장으로 인식하고 경영활동을 수행하던 국제경영의 개념에서 조금 더 확대된 것으로 글로벌 경영하에서는 국경에 따라 시장을 구분하는 것이 의미가 없어졌다. 따라서 제품과 서비스상태에서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경영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2) 경영 전략이란 ?
경영전략이란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업 경영활동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적인 틀로서, 기업환경과 기업내부자원을 분석하여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개발하는 것이다. 원래 '전략'이라는 용어는 '전장의 장수나 장수의 술'을 뜻하는 고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이 말은 군사를 이끈다, 즉 군사적인 개념을 의미하는 것이다. 경영전략ㅇ라는 개념은 챈들러가 그의 저서에서 처음 사용하였다. 경영전략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계획하기 이전에 포괄적인 활동의 주요방향을 설정하고, 내부자원을 배분하는 데에 지침이 된다. 즉, 경영전략은 기업의 장점과 약점을 기업환경의 기회와 위협에 적합하게 맞추기 위한 의사결정이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키워드
경영, 글로벌, 기업, 경영활동, 통한, 국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