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회사개요 2. JetBlue 기업 소개 3. David Neeleman 소개 4. 기업 환경분석 5. 고객 만족 전략 6. 고객의 관점 반영 7. 효율적인 조직 및 운영 8. 유통 및 판매의 간편화 9. e-business 사업 모델의 적용 10. 위기 관리를 통한 신뢰 구축 11. 최근 고객 만족 전략의 경향과 분석 12. 엘리트 승객을 노린 새로운 고객만족 시스템 도입 13. Jetblue airways 의 고객전략변화 본문 Ⅰ.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 낮음 항공 산업의 경우 진입 시 매우 많은 자본이 필요하여 진입장벽이 높음 기존에 진출해 있는 기업의 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가 확고히 존재 항공기의 제조업체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잠재진입자의 제품 차별화 불가 원가우위 원천 전략을 통해 진출은 가능하나 매우 힘듬 <중략> Ⅴ.구매자의 위협- 높음 주요 구매자는 티켓을 구매하는 탑승객 다른 항공사와 크게 차별화가 되지 않음 항공사의 특성상 전환비용이 발생하지 않음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대체재의 접근성 향상 <중략> 임원들은 일명 '블루시티(Blue City)' 라고 지칭되는 목적지를 하나씩 맡아 블루시티에 가는 동안 승무원들과 함께 일하며 직접적인 의사 소통의 기회를 갖음 승무원들은 본사 경영자들과 강한 연대감을 나눔 -현장에서 느낀 미흡한 점, 개선해야 할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직접 임원에게 전달 -직원과 인트라넷 구축 및 비용 승인, 급여 처리 등의 일상 업무를 디지털화 -종이 없는 조종실 시스템(paperless cockpit system): 비행 플랜 디지털화 -open skies 소프트웨어: 승객 및 수화물 관리 하고 싶은 말 저가항공의 대표 제트블루 항공새로운 고객만족전략 키워드 저가항공의 대표 제트블루 항공새로운 고객만족전략, 제트블루, 저가항공, jetblue, 저가항공 마케팅 |
2018년 5월 18일 금요일
저가항공의 대표 제트블루 항공새로운 고객만족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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