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스서비스에서 사례관리 실천의 필요성.hwp |
목차 1. 호스피스 대상자의 욕구와 문제의 다양화 2. 호스피스서비스의 공식적 비공식적 지원망의 중요성 3. 호스피스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확보 * 참고문헌 본문 사례관리는 클라이언트가 서비스 체계에서 서비스, 치료, 보호 등을 적절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자원의 조정과 공정한 분배를 통하여 지지적 효과적 효율적, 비용효과적 방식으로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서비스망 내의 상호작용이다. 또한 클라이언트만의 특별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별화된 건강과 사회서비스를 계획하고 조정하는 것이다. 특히 클라이언트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가는 상황에서 사례관리자들이 전문적 팀워크를 통해 적절한 형태의 서비스를 계획하고 실행 검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호스피스서비스는 특정한 문제뿐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 경제적인 복합적 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에게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성직자, 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사회자원을 연결시켜 지속적이고 개별화된 원조를 제공해야 하므로 사례관리 실천이 필요하다. 호스피스서비스에서 사례관리 실천의 필요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하고 싶은 말 잘 요약하여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키워드 서비스, 피스, 호스, 사례, 사례관리, 관리 |
2018년 5월 14일 월요일
호스피스서비스에서 사례관리 실천의 필요성
호스피스서비스에서 사례관리 실천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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