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 대형기획사.pptx |
목차 1.대중문화의 개념 2.대형기획사의 등장 3.대형기획사가 현대의 대중문화에 미치는 영향 4.대형기획사의 마케팅 전략 5.대형기획사의 긍정/부정적 측면 6.미래의 대중문화 방향 7.토론 주제 본문 대중문화란?? 서구의 대중 민주주의와 관련, 라디오나 텔레비전 방송, 출판사, 레코드 회사, 영화사, 공공 박물관, 중계소, 여행사 등을 통하여 구성된 문화 '매스 컬쳐(mass culture)' -'대중 문화' 대중 매체의 발달 PAGE:5 대형기획사의 등장 PAGE:6 대형기획사의 등장 1960년대 1990년대 1980년대 1970년대 -대중매체 보급 -대중 스타 등장 -개인 매니저 제도 (일부 가수) -개인 매니저가 여러 연예인 담당 -SBS 개국 -전속제 해체 -기업형 매니지먼트 등장 전속제 : 오로지 어떤 한 기구나 조직에 소속되거나 관계를 맺는다는 제도 PAGE:7 대형기획사가 현대의 대중문화에 미치는 영향 PAGE:8 사례 1 : SM 타운 - 2012년 8월 18일 잠실 올림픽 경기장에 4만여명의 팬들이 모임 - SM의 가상국가 설립 선포 - 가상국가 이외도 여행사 인수 및 외식업 설립, 여러 기업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전시회 개최 키워드 대중, 등장, 개인, 기획, 매체, 사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